본문 바로가기

웃어라네미야

미국 시카고 집근처 바람쐬기 좋은 언덕길 추천 (오크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 Oakhurst Forest Preserve)

미국 시카고 집 근처 오로라에서 바람 쐬기 좋은 언덕길 추천

오크 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

Oakhurst Forest Preserve : 1680 5th Ave, Aurora, IL 60504

 

얼마 전에 발견한 아주 좋은 곳을 추천하고자 한다.

지난주 고민거리가 있어서 혼자 바람을 쐬고 싶어서 여러 물 있는 공원을 찾던 중 집 근처에 이런 작은 산림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끝 나자마자 혼자 오크 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에 가게 되었는데 정말 깜짝 놀랐다.

내가 살고 있는 일리노이주, 시카고는 산도 없고 바다도 없지만, 나름 만족할 수 있는 곳들이 주변 곳곳에 있다.

말하자면, 미시간 호수는 바다를 대신하고, 또한 여러 공원/산림들은 높진 않지만 조금이나마 등산을 즐길 수 있다.

그런데 내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서는 그런 곳들도 좀 멀어서 자주 가진 못했는데 얼마 전에 찾은 이 곳은 정말 감사하게도 높은 언덕이 있어서 약간의 등산도 할 수 있고 바람도 쐴 수 있는 그런 곳이었다.

사람들이 낚시도 하고, 운동도 하고, 산책도 하고, 자전거도 탈 수 있는 한가로운 곳이었다.

나는 준비를 안 한 상태에서 일 끝나고 바로 간 것이라 청바지에 슬립온을 신고 있었지만, 혼자 이어폰 꽂고 산책로를 걸으니 너무 상쾌하고 뿌듯했다.

그리고 내가 너무나 좋아했던 것은, 높은 언덕을 힘들게 올라가면 보이는 아름다운 경치들..

이렇게 높은 곳에 올라온 게 얼마만인가 생각이 들었다. 사실 한국에 산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큰 땅덩어리 미국에서 그것도 집에서 7분 거리에 이렇게 높은 언덕이 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했다.

요즘은 해가 길어져서 8시가 돼도 밖이 훤한 터라, 이렇게 산 높이 올라와서 해가 지는 모습을 보니 너무 아름다웠다.

 

어제는 아는 동생과 함께 이곳을 다시 찾았다. 샴버그에 있는 한인마트에서 김밥 두 줄을 산후 집에 잠깐 들러 초장을 들고 언덕에 올라가서 김밥을 먹었다. 아 진짜 밖에서 먹는 음식은 무엇을 먹어도 맛있다. 특히 좋은 경치와 바람, 들, 꽃, 나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라면~

 

 

가을이 되어 나무들이 빨갛고 노랗게 물들면 얼마나 더 이쁠까 상상을 해본다. 

겨울이 되면 이곳 언덕에서 썰매를 타는 아이들이 많겠지? 신나겠다. 빨리 썰매 타는 겨울이 왔으면 좋겠지만 나는 사실 지금이 제일 좋다. 엄청 덥지도 않고 딱 좋다.. 겨울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있으려나..

 

코로나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요즘 같이 뭘 해야 할지 잘 모를 때 이런 곳에 와서 바람을 쐰다는 것은 참 좋은 일있은 것 같다.

언덕을 내려가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 힘들게 정상까지 올랐을지라도 집으로 가려면 내려가야 한다는 것을..

내가 있는 이곳이 정상이라고 느꼈지만 모든 것을 다 내려놔야 할때, 내가 과연 무엇을 할수 있을까 생각이 들때, 집에 돌아가려면 정상에서 내려가야하는것처럼, 마음을 비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가질수 있다면 모든것을 다 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허락해주시니 감사하다.

앞으로 자주자주 가야지~

저 멀리 언덕에 올라가면 큰 바위가 있다. 미국 오로라에 있는 오크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Oakhurst Forest Preserve)
미국 시카고 도시 주변에 있는 오로라 도시에 있는 오크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 바람도 좋고 공기도 좋고 햇볕도 너무 좋고ㅠ

 

이곳에서 김밥을 먹으며 맘껏 바람을 쐬게 되었다. 시카고 근처 오로라에 오크허스트 포레스트 보호지역 (미국에서 산책하기 좋은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