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어라네미야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삼겹살/곱창과 함께 마시면 좋을 자메이칸소다음료 추천!!(D&G Jamaican Pineapple Ginger)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삼겹살/곱창과 함께 마시면 좋을 자메이칸 소다음료 추천(D&G Jamaican Pineapple Ginger)

 

한국음식이 그리울때마다 그리고 외식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집에서 불판에 삼겹살을 구워 먹곤 한다.

그럴 때마다 꼭 빠지지 않고 마시는 자메이칸 소다를 소개해 볼까 한다

한국에 있을때는 사이다나 밀키스 같은 소다를 자주 마셨던 것 같은데 어릴 때는 엄마가 항상 오란씨 파인애플맛을 사줬던 기억이 있다. 아직도 오란씨가 있으려나? 어릴 때 그 맛이 얼마나 좋았는지, 가끔씩 생각나기도 한다. 그때는 2리터짜리 한 삼백 원 5백 원 했었나.. ^^;;

그런데 내가 오늘 추천할 자메이칸소다가 약간 그 어릴 때 맛을 찾아줬다고 해야 하나? 암튼 그렇다.

많은 파인애플 음료가 있겠지만, 자메이카에도 파인애플 소다가 있고, 또한 내가 오늘 추천하려는 파인애플 진저 음료처럼 파인애플맛이 첨가되었지만 좀 색다른 종류의 소다가 있다.  집근처에 인터네셔널 마켓에서 구입했는데 2L에 $2.50 정도 하는것 같다.

 

생강을 그렇게 좋아하던 편이 아니었다. 스시집에 가면 나오는 생강 절편도 그다지 즐겨먹던 편이 아니었고, 겨울에 생강차보다는 유자차를 더 좋아하던 나였는데, 어느 순간 나이를 먹어가면서인지 생강이 몸에 좋다는 것을 인식해서인지 생강에 조금씩 마음이 가기 시작하였다.

 

사실 생강이 좀 쉽게 다가왔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이 소다때문인것 같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자메이칸 소다! 파인애플 진저 소다이다. 느끼한 음식을 먹거나, 고기,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꼭 필요한 소다. 살찔까 봐 잘 마시면 안 되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한국의 야식(?) 들을 먹을 때 꼭 필요한 음료이다 :)

 

쩌렁쩌렁 한 자메이칸 파인애플진저 소다(D&G Jamaican Pineapple Ginger)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자메이칸음료인데 생강 맛이 엄청 강해서 처음에 마실 때는 생강차를 목으로 마시는 소다라고 해야 할까? 그 정도로 강력하지만 파인애플이 첨가돼서 달달하고 짜릿한 맛이 난다.

내가 좋아하는 미국소다로는 캐나다 드라이에 진저엘이 있는데, 진저엘보다는 훨씬 생강 맛이 진하고 더 쩌렁쩌렁하다..ㅋㅋ 왠지 이 소다를 마시면 겨울에 목감기가 전혀 안 걸릴 것 같은 느낌? 하하

 

내가좋아하는 미국소다 캐나다드라이 진저에일

 

D&G 제품의 자메이칸 음료는 종류가 엄청 많다. 콜라맛, 진저 맛, 파인애플맛, 체리맛 등등

그래도 내가 가장 좋아하고 이렇게 한국의 야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다를 고르라면 단연 파인애플 진저이다.

 

예전에 미국에서 한국을 방문할 때 탔던 아메리카 에어라인 기내에서 캐나다 드라이 진저엘 소다를 캔으로 준 적이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음료라 바로 마시고 싶었지만 한국에 가져가 보고 싶어서 가방에 쟁여놓았던 기억이 있다. 닥터 페퍼도 내가 미국 와서 좋아하게 된 소다인데, 그 두 개를 다 집에 가져와서 가족들에게 맛을 보여준 적이 있다.

진저엘은 달달해서 모두 다 좋아하는 맛이라 동생도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있다. 

닥터 페퍼는 집에 냉장고에서 꺼내려다 떨어트려서 다 새고 난리였던 건 안 비밀..

 

캐나다 드라이 진저엘을 좋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자메이칸 파인애플 진저 소다를 추천해드리고 싶다. 일반 진저엘보다 한 3배는 강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다. 요즘에는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도 한국에서 판다고 하는 것 같은데 사실인진 모르겠다.

아마 한국 놀러 가면 생각 날수도 있으니 정보를 찾아봐야겠다. 언제 한국에 갈진 모르겠지만.. ㅋㅋ 

특히 삼겹살 먹을 때 사이다나 콜라보다 진저엘이 최고다. 맛을 보여드릴 수가 없어 안타까울 뿐이다 >_<

내가 집에서 직접 만들었던 양념곱창과 자메이칸 파인애플 진저를 마실 때에는 진짜 자메이카에서 곱창 먹는 느낌~~ ㅋㅋ

직접 만든 양념곱창 레시피가 궁금하시면 밑에 클릭 부탁^^

 

2020/06/14 - [웃어라네 미야] - 내가 좋아하는 곱창을 집에서 먹다니!! 미국에서 소곱창 양념 볶음 만들기(Feat. 멕시코 소내장탕)

 

내가 좋아하는 곱창을 집에서 먹다니!! 미국에서 소곱창 양념볶음만들기(Feat.멕시코소내장탕)

내가 좋아하는 곱창을 집에서 먹다니!! 미국에서 소곱창 양념 볶음 만들기 미국에서 살면서 한국이 가장 그리울때는 아마 야식이 먹고 싶을 때가 아닐까 싶다. 나는 술은 마시지 않지만 술안주��

smilehyemi.tistory.com

 

 

암튼 자메이카 여행을 가시거나 주변에 자메이카 레스토랑이 있어 음료수를 맛볼 기회가 있으시다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자메이칸 파인애플 진저 소다 ^^

 

지금 냉장고에 있는데 한잔 마시러 가야겠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