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어라네미야

OfferUp//미국의 중고나라? 중고제품살수있는앱 추천-식탁구매후기

OfferUp//미국의 중고나라 같은 중고제품 살수 있는 웹사이트 추천 - $25불짜리 식탁 구매 후 페인팅 후기

 

한국에 중*나라가 있듯이 미국에도 중고품을 살수 있는 웹사이트들이 많이 있다.

예전에는 크레이그리스트(Craigslist)라는 웹사이트가 유명했었는데 요즘에는 스마트 어플로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오펄업(OfferUp)이나 렛 고(Letgo)가 인기가 좋다. 집주변 검색 가능, 가격 흥정도 가능하고 무료로 얻을 때도 있고~~

나도 종종 가구나 책들을 팔기도 하고 구입하고 하였다.

 

 

미국의 중고사이트 Offerup 내가 종종 이용하고 있다

 

이사가기전 주방에 식탁이 필요해서 새 식탁을 사기보다는 중고로 가입을 하고자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Offerup 어플에서 $25불(약 3만 원) 하는 식탁을 발견했다. 식탁이라기보다는 약간 펍 식탁으로 높이도 있고 의자 4개 포함에 25불이면 가격 면에서 딱이었다. 그런데 식탁 윗면이 색이 바래고 상태는 영 아니올시다~~

 

 

Offerup에 $25불로 올라온 중고테이블사진- 리폼전

 

다른 좋은 식탁들은 의자포함해서 100불에서 150불 정도, 비싸면 300~500불 정도까지 있길래 중고로 사는데 그렇게 비싼 걸 사고 싶지도 않고, 그리고 집에서 밥을 잘 먹을 시간이 없는 우리였기 때문에 싸게 사서 리폼을 해보자 생각했다. 그때는 (올해 2월) 코로나 오기 전이여서 집에서 이렇게 밥을 많이 먹을 줄은 상상도 못 했음

 

어디 가서 벽면에 페인트 칠하는 것은 도와준답시고 몇 번 해봤지만 내가 직접 우리 집에서 집 가구를 페인트칠은 해본 적이 없었기에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을 해야 했다.

약간 빈티지 느낌이 나기를 원했고, 하얀색 가구를 좋아해서 하얀색으로 칠하고도 싶었는데 금방 또 더러워질까 봐 염려돼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내가 결정한 색은 바로 짠!!

미국 중고싸이트 Offerup 에서 산 삼만원짜리 펍테이블 리폼하기

이거 칠하는데 진짜 고생했다. 바보처럼 돈 아낀다고 브러시도 엄청 작은 걸로 사 가지고 저 넓은 판을 여러 번 칠하는 것도 힘들었고 아침 일찍 일갔다가 저녁 늦게 들어와서 페인트 칠하려니 피곤하기도 하고 ㅠㅠ

이사 가기 전에 마무리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아마존에서 페인트 주문하고.. 그때는 처음 페인트칠한다는 생각에 엄청 설레어서 피곤해도 열심히 했던 것 같은데 지금 또 싼 테이블 사서 페인트칠하라고 한다면.. 이제는 그냥 돈 좀 더 주고 좋은 것 사겠습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하얀색칠판페인트로 의자 먼저 칠해주기

 

 

열심히 칠했는데 페인트 막 뭉치고 흘러내리고~ 난리였다 ㅋㅋㅋ

빈티지 느낌 낸다고 열심히 다 칠해놓고 사포질 하기 ㅋㅋ

내가 고른 페인트는 쵸크(Chalk) 페인트 여서 약간 칠판 느낌 나는 그런 페인트였기 때문에 뭔가 해도 좀 어설프다고 해야 하나. 아마 칠하는 내가 어설픈 거겠지.. 페인트는 잘못이 없다 ㅠㅠ

 

내가 아마존에서 구입한 페인트  : FolkArt Home Decor Chalk Paint - Java 8 oz

 

암튼 테이블도 가벼운 게 아니고 엄청 무거운 거라 힘들게 영차영차 완성했다. 리 군은 관심도 없음. 그래도 내가 꾸준히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함. 근데 만약 도와준다고 해도 내가 싫었을 것이다.. 망칠까 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렇게 삼만 원에 주고 산 테이블에 페인트/피니쉬 왁스/브러시/이것저것 해서 $50불 정도? 그런데 아마존에 크레딧 카드 이만 원 정도 포인트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기에 총 구입 비용과 페인트 비용까지 합 7만 원 정도에 테이블을 완성하였다.

완전 뿌듯 뿌듯... 

나중에 더 상태 좋고 예쁜 테이블이 그 정도 가격으로 Offerup에 올라온 건 안 비밀.....

암튼 나중에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다음에 또 도전을 해봐야겠다... 페인트칠은 즐거워~~ (정말?)

 

완성된 나의 첫 페인트 작품/ 바닥하고 은근히 잘 어울린다~

 

나중에 미국에 오신다면 아니면 지금 계셔서 중고 테이블이 필요하고 시간이 많으셔서 페인트칠하기 도전해보고 계신 분들이 계신다면.. 그분들에게 추천합니다 :)